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추천레시피

추천레시피

추천레시피 조회 페이지
아구매운탕 캠퍼스쿡 / 2016.01.13
아구매운탕
아구매운탕

요리이미지1

겨울 생선의 대표적으로 들 수 있는 아구는 콩나물, 미나리와 찰떡 궁합입니다. 아구탕을 시원하게 끓여 보세요.

4인분50분

주재료 : 아구 1마리, 미더덕 50g, 무 1/6개, 미나리 50g, 콩나물 80g, 홍고추·풋고추 2개씩
대파 2뿌리,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각 1/2작은술, 쑥갓 2줄기
부재료 : [다시]다시마 2장, 혼다시 1/4작은술, 물 6컵, 고춧가루 4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2큰술

요리순서이미지

 

1. 손질한 다시마, 혼다시, 콩나물을 물에 넣고 푹 끓여 국물은 육수로 사용하고 콩나물은 건진다.
2. 아구는 먹기 좋게 토막을 내고 소금을 살짝 뿌리고, 미더덕도 소금물에 씻는다.
3. 대파, 홍고추, 풋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무는 납작하게 썬다. 고추는 찬물에 헹궈 씨를 뺀다.
4. 육수에 무를 넣고 끓여서, 끓기 시작하면 아구와 미더덕을 넣고 한소끔 끓이다가 콩나물, 홍고추
풋고추, 대파, 다진마늘, 다진생강을 넣고 끓인다.5. 고춧가루,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쑥갓을 올린다.
6. 아구 비랜내가 많이 나면 식초를 약간 넣는다.

요리 Tip!
* 아구손질 방법은 아구는 먼저 매단 후 입에 물을 부어 넣어서 배를 팽창시켜서 몸체를 안정시키고
가슴지느러미는 잘라내고, 턱밑부터 껍질을 벗긴 살을 자르고, 간과 장을 꺼내서 잘라주세요.
위, 아가미를 떼어내고, 몸을 자르고 꼬리 지느러미를 잘라 살을 토막내면 됩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피망잡채

 
2016.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