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합격후기

합격후기

합격후기 조회 페이지
영등포 한솔학원에 감사드립니다! 손경자 / 2020.01.23
    저는 한국요리를 배우고자 처음으로 한국땅을 밟게 중국동포입니다같은 민족이라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예상밖에 엄청난 문화적 차이로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와 실기공부에서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사실 30년간 중국에서 한국어와 중국어 교원으로 살면서 늘 자신감에 넘쳐있었던 제가 자신이 이토록 초라해 보이기는 처음이였고 잘못 선택했나 싶어 후회도 하고 포기할까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이승하, 이은정, 조루루 선생님, 이 과장님과 점장님을 비롯한 학원 전체 선생님들의 따뜻한 동포애와 살뜰한 배려로 지난 10월 22일 제38회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에 영광스럽게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3번만에 합격) 
    특히 언제나 세심하고 엄격한 이은정 선생님과  어려운 요리도 쉽게 척척 해낼 있게 가르치시는 과장선생님의 노하우 교수법은 줄조차 모르던 저로 하여금 조리사로서의 완벽한 기능을 튼튼히 닦게 하였고 제가 자신있게 실기시험에 도전할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신심과 용기를 주셨습니다. 이런 선생님들이 너무나 고마워서 선생님들께 식사 한끼라도 대접해 드리고 싶어 여러번 청구했으나 응당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번마다 굳이 사절하셨습니다. 사실 저의 호의를 거절할 때마다 문화적 차이가 있어서 그러나 싶기도 하고 제가 너무나 초라해 보여서 그러나 싶어 섭섭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학원의 칼같은 규정제도와 선생님들의 깊은 뜻을 이해하고 나서는 이런 선생님들이 더욱 존경스러워 졌습니다.

    영등포 한솔요리학원에서 친절하고 고마운 선생님들과 함께 많은 땀을 흘린  시간들을 저는 영원히 잊을수 없을것 같습니다2019년은 한국에서 처음 만난 사람들-선생님들의 따뜻한 관심속에서 좋은 추억을 만든 뜻깊은 해였습니다. 

  희망찬 2020년을 맞이하며 영등포 한솔학원 전체 선생님들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祝영등포 한솔학원 선생님들 新年快乐、万事如意!

영등포 한솔학원 新年大吉、繁荣昌盛!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합격!!

 
2019.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