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1. 나의 강의실
  2.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자사의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캠퍼스쿡(campus.co.kr이하"회사"라 함)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은 공고 일로부터 익일부터 시행이 이루어지면 고객센터를 통하여 공지하고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캠퍼스쿡은<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제 1조 고객의 동의 절차
  2. 제 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3.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4. 제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5. 제 5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관리
  6. 제 6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7. 제 7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8. 제 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9. 제 9조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기술적 관지적 대책
  10. 제 10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11. 제 11조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12. 제 12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3. 제 13조 개인정보 관련 불만사항의 처리

제 1조 (고객의 동의절차)

고객께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 시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며,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대부분 회사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하여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되는 정보와 수집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휴대폰번호
- 자동수집항목 : IP Address, 서비스 이용기록 등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고객님께서 본 웹사이트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하시도록 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합니다. 회사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또 다른 목적은 사이트를 통하여 고객님께 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고객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고객님께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이름, 계정,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중복가입확인,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고객센터의 운영,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사용됩니다.
- e-mail, 주소,휴대폰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청구서, 경품 등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이용자의 IP주소, 방문 일시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통계학적 분석에 사용됩니다.
- 그 외 선택항목: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이벤트 및 경품 당첨 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위탁업체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필요한 정보의 종류 및 이용 용도, 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고지
-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인터넷의 변화하는 환경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 할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공유할 기관/단체/정보의 필요성/ 일시까지 어떻게 보호가 되어지고 관리되는지 메일로 발송을 하여 통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의 개인정보 공유는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 되어지지 않으며, 학술적 통계 및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별한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제공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관리)

고객님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서비스] 메뉴의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회원서비스]메뉴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9조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기술적 관지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비밀번호 등을 이용한 보안장치, 백신 프로 그램을 이용한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장치, 암호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 개인정보를 안전 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한 접근통제장치, 기타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 장치를 확보하는 등의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접근이 가능한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본 정책의 준수 및 기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접근을 위한 운영자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여 불법적인 정보유출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0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 저장 정보로 아이디(ID), 보안접속 여부 항목 등이 있으며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회사는 귀하가 좋은 질의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관하여 사고 및 불이익이 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 및 관리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이름 : 윤현권
- 소속/직위: 기획마케팅 / 과장
- E-MAIL : hkyun@hscook.com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이름: 이진호
- 소속/직위: 기획마케팅 /과장
- E-MAIL : jhlee0@hscook.com

제12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 : 없음 - 위탁업무내용 : 없음 - 위탁기간 :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제13조 (개인정보 관련 불만사항의 처리)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고객센터 항목을 통해 공지 적용을 합니다.

시행은 공고 현시간으로부터 적용이 됩니다.

- 공고 일자 : 2015년 4월 6일
- 시행 일자 : 2015년4월6일
※ 온라인 상에서(예를 들면, 게시판이나 email을 통해서) 고객님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ID나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ID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님께서 지셔야 합니다. 따라서, 알아차리기 쉬운 비밀번호는 피하여 주시고,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때에는 각별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부칙(2015.4.6)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5년 4월6일부터 적용됩니다.